본문 바로가기
여행가기 좋은날/국내여행가볼까?

인천여행, 근대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차이나타운

by TODAY-ISSEU 2023. 5. 11.
반응형
인천여행, 다 함께 떠나요!

근대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차이나타운

이제, 설레는 마음을 안고 인천으로 출발해 봅시다!!

 

차이나타운 중화요리는 어딜 가도 맛있다!

차이나타운에 와서 중화요리를 맛보지 않으면 커다란 즐거움 하나를 놓치는 것이다.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 등 가게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지만, 어디를 들어가도 평균이상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길거리 음식

차이나타운을 걷다 보면 곳곳에서 중국식 길거리 음식을 만나게 된다. 속이 비어있는 호떡 공갈빵, 달콤한 팥빵 홍두병, 과일에 설탕을 입힌 전통 간식 탕후루 등 길거리 음식은 차이나타운 여행을 즐겁게 만든다.

 

인천에 가면 하얀 짜장이 있다?

짜장면이 모두 까맣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차이나타운의 하얀 짜장은 화학조미료와 색소가 없는 재래식 '중국 전통춘장'으로 만들어진다. 하얀 콩장에 다진 고기와 양파 등 식재료를 넣어 색이 하얗고 맛이 담백하다.

 

차이나타운

인천항이 개항되면서 청국조계지를 이루었던 곳이 지금의 차이나타운이다. 붉은색과 금색이 조화를 이룬 중국 특유의 화려한 건축물이 거리를 가득 채우고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중화요리와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보든 것도 차이나타운이 주는 즐거움이다.

 

패루

인천역 맞은편, 거대한 중국식 전통 대문이 관광객을 맞는다. 섬세한 조각과 화려한 붉은빛을 마주하는 순간 저절로 카메라에 손이 간다. 패루는 차이나타운의 대표 상징물로 총 4개의 패루 (중화문, 인화문, 선린문, 한중문)가 있다.

 

관우상

한중문으로 들어가면 말을 탄 관우상을 찾을 수 있다. 관우는 재물의 신으로 관우의 소을 세번 만지면 부자가 된다는 설이 있다. (중구 차이나타운로 51번 길 일원 - 삼국지 벽화거리)

 

삼국지, 초한지 벽화거리

삼국지 벽화거리는 청일조계지 경계계단 좌측에 위치해 있다. 150m 길이로 도원결의, 삼고초려, 적벽대전 등 삼국지 속 77개의 주요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초한지 벽화거리는 삼국지 벽화거리와 멀지 않은 곳에 있다. 항우, 유방, 한신 등 56개의 영웅 이야기가 벽화로 묘사되어 있다. (중구 차이나타운로 51번 길 일원 - 삼국지 벽화거리 / 북성동 3가 4-1 -초한지벽화거리)

 

한중문화관 (인천화교역사관)

한국과 중국 두나라의 특색있는 문화를 만날 수 있다. 1층은 예술과 문화를 볼 수 있는 상설전시관이, 2층에는 중국의 랜드마크 건물 미니어처가들이 자리한다. 별관 격인 인천화교 역사관은 인천에 뿌리를 내리고 사는 화교의 삶이 녹아있다.

(중구 제물량로 238)

 

짜장면박물관

짜장면은 인천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이를 모티브로 짜장면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은 테마 박물관이다. 짜장면을 처음 만들어 판매한 옛 공화춘 건물 (근대건축문화유산)을 리모델링해 당시 고급음식점 모습을 전시품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중구 차이나타운로 56-14)

 

동화 따라 길 따라 송월동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

차이나타운 인근에 송월동 동화마을이 있다. 벽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도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찍고, 아이와 함께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자. 또한 트릭아트스토리에서는 평면 그림이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트릭아트를 통해 재밌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중구 송월동 3가 17 - 송월동 동화마을 / 중구 동화마을길 42 - 트릭아트스토리)

 

 

 

 

 

 

[출처,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