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기 좋은날/국내여행가볼까?

인천여행, 긴 물길 따라 이어진 다채로운 경인아라뱃길

by TODAY-ISSEU 2023. 5. 15.
반응형
인천여행, 다 함께 떠나요!

긴 물길 따라 이어진 다채로운 수변여행, 경인아라뱃길
이제, 설레는 마음을 안고 인천으로 출발해 봅시다!!

경인아라뱃길 (Gyeongin Ara Waterway)
한강과 서해를 연결하는 뱃길 주변으로 전망대, 폭포, 조각공원 등 특색 있는 경치가 펼쳐진다. 물길 따라 유람선 여행을 하거나 카약, 요트 등 수상레저를 체험할 수 있다. 물길 양쪽의 자전거길을 달려도 좋고 산책길을 걸어도 좋다. 계절마다 피는 꽃들이 인사를 건네고, 물길 위에 놓인 다리에서는 오색 조명이 밤을 수놓는다.
 
아라마루
뱃길에서 전망이 가장 좋은 곳은 절벽 위에 세운 원형 전망대 아라마루이다. 뱃길 쪽으로 둥글게 나온 원형 통로의 유리바닥 밑으로 뱃길이 훤히 내려다보인다. 그 위에 서있기만 해도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밤이면 전망대 바닥을 밝히는 화려한 조명으로 인해 떠오르는 야간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계양구 아라로 228)
 
녹색푸름이 함께하는 캠핑
경인아라뱃길에는 도심 속에서 오토캠핑,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다. 캠핑장은 개수대 및 샤워실 등의 청결한 시설을 갖추어 많은 캠핑족들이 찾아온다.
 
물길 따라 달리는 두 바퀴 여행, 아라자전거길
아라뱃길을 따라 조성된 아라자전거 길은 많은 라이더들이 찾는 명소이다. 계양역을 비롯한 아라뱃길 곳곳에 자전거 대여점이 있어 누구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자전거 추천코스
아라뱃길 황어장터- (자전거 15분)- 아라폭포- (자전거 10분)- 시천공원- (자전거 15분)-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자전거 35분)- 정서진(노을종)
 
정서진
강릉의 정동진과 대척점에 있는 곳, 광화문에서 정서 쪽에 해당하는 나루가 정서진이다. 해넘이 명소 정서진의 상징 조형물인 노을종 사이로 저무는 해를 보며 끝과 시작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다.
 
정서진의 '노을종'
서해에서 가장 친근한 소재인 '조약돌'과 새로운 내일을 알리는 '종'이 결합된 정서진의 상징조형물이다. 노을종 사이로 해가 저물어가는 풍경은 감탄을 자아내며, 캄캄한 밤에는 LED 불빛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라폭포
계양산의 협곡을 이용해 만든 인공 폭포로 멀리서도 물줄기의 우렁찬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물이 떨어지며 하얗게 부서지는 모습을 보면 한여름에도 무더위가 싹 달아난다. (계양구 둑실동 산 69-3)
 
수향원
낮은 담장으로 둘러싸인 대문 안에 들어서면 자연을 담은 한국정원이 나타난다. 팔작지붕의 웅장한 정자 수향루, 곧게 뻗은 소나무와 대나무가 선비의 품격을 떠오르게 한다. (계양구 장기동 115-7)
 
국립생물자원관
한반도 자생생물과 희귀종까지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다. 측백나무로 만든 미로원, 공기정화 식물로 이루어진 곶자왈생태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며, 생물에 대한 기획전시도 수시로 열린다. (서구 환경로 42)
 
시천가람터
시천교 인근 시천가람터는 경인아라뱃길의 대표적인 수변공간이다.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을 위한 가족소풍 마당과 주변의 시원한 경관을 보고 즐길 수 있는 휴게스탠드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서구 시천동 163-12)
 
꽃들이 만발하는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드림파크는 수도권매립지였다. 혐오시설에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된 데에는 공원으로 조성하면서 수많은 야생화를 심었기 때문이다. 자연학습 관찰지구, 야생초화원, 습지 관찰지구로 나눠져 있다. (서구 거월로 61)
 
도심 속 힐링공간 청라호수공원
청라국제도시 중앙에 위치한 공원으로 75m까지 올라가는 초대형 음악분수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4.3km의 순환 산책로가 있고 '도깨비'등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다.
 
푸른 물결이 펼쳐진 전망대 아라타워 전망대
1층에는 홍보관 '아라리움'이 자리한다. 경인아라뱃길의 역사부터 비전, 소개 등 다양한 정보가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23층 전망대에서는 서해바다와 아라뱃길, 서구 청라 지역의 일대를 조망할 수 있다. (서구 정서진 1로 41)
 

반응형